콘텐츠 [영상][공공누리 누리리]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여행아이큐

    작성자 관리자2018-11-15조회수 3700

    아이디어에 공공누리를 더하다!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인터뷰 영상 4편 - 여행아이큐편

     

     

    (화면자막)
    아이디어에 공공누리를 더하다!
    공공누리 누리리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스토리-

    당신의 여행 아이큐는?
    여행을 좋아한 공대생의 창업 이야기, 공공누리+여행아이큐

    (나레이션)
    안녕하세요. 저는 여행아이큐의 김종진입니다.
    여행이 좋아가지고요 세계 70개 이상의 도시들을 여행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공대 출신인데요. 이러한 경험을 좀 바탕으로 해서 같이 여행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면 좋겠다 싶어서 창업을 하게 됐습니다. 여행아이큐는 ICT를 접목해서 관광 홍보 콘텐츠를 만드는 업체입니다. 이런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활용해가지고요.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태블릿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가지고요. 우리가 재밌게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참여를 해서 소통하는 방식으로 재밌는 홍보 이벤트를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제가 처음에 공공누리를 알게 된 것은 콘텐츠를 만들 때 사진이라던가, 그런 디자인 요소가 좀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근데 공공누리란 곳에 들어갔더니 구하기 어려운 사진들도 많고요.  관광지 사진이라던가 문화재 사진들 구하기 힘든 것들을 쓸 수 있더라고요. 또 저작권 부분도 상당히 해결할 수 있는 부분도 있고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저희 이제 모바일 플랫폼을 만들 때 사용한다든지 저희가 또 로드 마케팅을 준비할 때 그 홍보용 차량에 홍보 래핑을 할 때 그리가 저희가 이제 럭키 박스라는 것을 만들어서 사용하게 되는데 디자인 요소로 이제 전통문양을 활용해가지고 이번에서 만들어 사용했는데 상당히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다양하게 공공누리에서 디자인 요소라던가 사진들을 활용함으로 해가지고 관광 콘텐츠를 뭐 만들어 낼 수 있어가지고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저희 자체가 더 많이 알려지는 되는 계기가 된 것 같고요.  또 추가적으로 이제 이런 또 사업을 통해가지고 저희가 이제 컨설팅을 또 많이 받았습니다. 
    그 컨설팅을 통해가지고 저희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데 있어가지고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오 제가 어 관광 쪽으로 일을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실제 안으로 들어가 보면 관광 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떤 그런 요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 요소들을 조금 활용해 가지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이 들고요. 그래서 관광 쪽으로 일하는 분이라던가 외국인들을 타깃으로 이런 관광 콘텐츠를 만드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아이큐 많이 사랑해주세요!

    (화면자막)
    공공누리 누리리
    제작 문화PD 최아현, 협조 여행아이큐
    문화체육관광부, KCISA한국문화정보원, OPEN공공누리-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