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저작물 개방지원 서비스
공공저작물 개방지원센터는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 지침」 제16조*에 따라 2016년 3월 개소하였으며,
공공저작물의 체계적 관리 및 이용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기관 맞춤형 개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근거
제16조(공공저작물 개방지원센터 운영)
①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공공저작물의 체계적인 관리 및 개방을 지원하기 위하여 공공저작물개방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할 수 있다.
②공공저작물개방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 1. 공공저작물의 권리관계 확인지원
- 2.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진단 및 개선 지원
- 3. 공공저작물 개방 및 이용촉진을 위한 자문
- 4. 공공저작물 관련 교육·연수
- 5. 그밖에 공공저작물의 효율적인 제공 및 이용활성화를 위하여 지원이 필요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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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0-0052
실시간 상담변호사 법률 상담 -
홈페이지
전체 자료 조사개방 가능 여부
/ 관리 현황 검토 -
공공저작물
맞춤형 컨설팅저작권 관리 및
개방 관련 자문 -
기관
방문교육담당자 및 전 직원
대상 방문 교육 -
저작권
관리 진단저작권 관리수준을
진단 및 개선지원
서비스 신청 상시 접수 / 저작권법 상담 무료 지원
2020년 서비스지원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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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저작물
제도참여 기관 761개 -
공공누리 연계 건 수
(20.12월 기준) 1731만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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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지원 총 기관 수
128개 기관 -
전수조사
36개 기관 -
컨설팅
128개 기관 -
방문교육
55회 -
관리진단
27개 기관
서비스 신청 방법
서비스 신청 및 상담은 한국문화정보원에서 각 기관에 배포한 서비스 모집 공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문에 첨부 후 한국문화정보원으로 전자 발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관련하여 통합상담번호로(1670-0052)문의 가능합니다.
- 전자 발송 불가시 문의처 1670-0052
서비스 진행 절차
공문 접수 확인 담당 변호사가 배정되어 신청하신 담당자께 연락하여 서비스 지원 일정 조율 후 진행되며, 모든 서비스는 공공누리 부착을 조건으로 제공됩니다.
찾아오시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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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상담번호 : 국번없이 1670-0052
- 인터넷상담 : 공공누리 사이트 내 질문과 답변 게시판 (www.kogl.or.kr)
- 내방상담 : 통합상담번호로 사전 예약 후 진행
-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00 문화콘텐츠센터 6층 한국문화정보원
- 지하철 6호선 : 디지털미디어시티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건너편에 있는 버스정류장 (14-296: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버스 환승, (6715, 771, 7711, 730 누리꿈스퀘어, MBC미디어센터 하차)
- 지하철 2호선 : 합정역 9번 출구로 나오셔서 버스환승(271, 7013A, 7013B)
- 공항철도 : 디지털미디어시티역 7번 출구에서 버스환승 (7737, 7013A, 7013B), 상암동주민센터ㆍSBS프리즘타워 정류장 하차하여, MBC신사옥 방향으로 도보(5분 소요)
- 공항철도 : 디지털미디어시티역 9번 출구에서 직진 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