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입기관 검색
검색

개 도입기관이 있습니다.

3D

향피리
|
추천0 조회 2297 다운 0
  • 촬영연도 : 2017
  • 촬영기관 : 국립국악원
  • 소장기관 : 국립국악원
3D

국립국악원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1유형 마크

3D 뷰어는 크롬 브라우저 및 파이어폭스에서만 보실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3D 뷰어 이용 및 고화질 대용량(20~30MB/장)사진 다운로드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D 아이콘
원천유물설명

피리는 대나무 관대에 겹서를 끼워 입에 물고 부는 관악기이다. 중앙아시아 지역의 신강에서 전해진 악기로 실크로드를 따라 문명의 교류가 이루어 질 때 중국과 우리나라, 일본에까지 소개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궁중 음악과 민간 음악의 합주에서 주선율 악기로 활용되었으며, 피리산조와 시나위 등의 독주악기로도 애용되고 있다. 향피리, 세피리, 당피리 3가지 종류가 있다. 향피리는 궁중음악, 무용반주, 삼현육각, 무속음악, 민속합주 등에서 폭넓게 사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피리이다.
활용설명

향피리의 형태를 그대로 사용하여 관광기념품이나 전시와 관련된 복제품으로 제작하고자 한다. 국악기에서 선율을 담당하는 악기로 막대와 같이 생긴 형태를 그대로 활용하여 직접 연주할 수 있게 만들었다. 향피리를 통해서 국악과 국악기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보고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용자가 가지는 권리

1. 온·오프라인 상에 공유 및 이용 :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공유 및 이용 가능
2. 저작물 변경 : 2차적 저작물로 변경하여 이용 가능
3.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사용 조건 - 출처 표시 :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합니다.

※ 공공기관이 후원한다거나 공공기관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 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알아야 할 사항

I. 이용조건의 표시 및 변경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저작물 활용시 출처표시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2. 공공누리 저작물의 이용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용조건 변경전 사용하셨다면 해당저작물 한해 용도변경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II. 이용조건의 위반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이용조건을 위반할 경우 그 즉시 이용허락이 종료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조건 위반 후 지속적으로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가 성립되므로 형사상, 민사상 책임을 부담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