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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1유형 : 출처표시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2)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3)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4)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5) 만료공공저작물 : 이용조건(출처표시 포함)이 없이 자유롭게 이용
    - 이용조건(출처표시 포함) 없음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

    이미지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3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4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5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6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7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8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9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0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1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2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3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4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5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6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7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8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19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0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1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2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3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4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5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6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7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8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29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30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31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32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33번 사진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34번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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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육군박물관_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_36번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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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태그
    #육군사관학교 육군박물관 #회화 #기록화 #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
    제공기관
    • · 촬영연도 :
    • · 촬영기관 : 육군사관학교 육군박물관
    • · 소장기관 : 육군사관학교 육군박물관
    공공누리 유형

    육군사관학교 육군박물관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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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물 정보
    저작물 설명

    장양공(壯襄公) 이일(李鎰, 1538~1601)이 함경북도 병마절도사를 역임할 때 함경도 지역을 침략하던 여진족의 본거지인 시전 부락을 정벌하는 모습을 묘사한 그림이다. ‘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壯襄公征討時錢部胡圖)’라고 쓴 전서체의 제목과 그림, 좌목 등 3단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계회도 형식이다. 그림에는 주위의 산길을 돌아 여진족을 포위하고 시전부락을 불태우는 조선군의 모습과, 중앙에 여진족의 항복을 받는 이일 장군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좌목에는 대장인 함경북도 병마절도사 이일과 그 휘하의 조전장(助戰將) 서득운(徐得運) 등 11명의 지휘부, 이어 선봉장(先鋒將) 고령진 병마첨절제사(高嶺鎭 兵馬僉節制使) 유극량(劉克良)을 포함한 22명의 좌위(左衛) 소속 장수, 선봉장 함경북도 조방장(助防將) 이천(李薦)을 포함한 24명의 우위(右衛) 소속 장수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 우위의 좌목에는 충무공(忠武公) 이순신(李舜臣, 1545~1598)과 원균(元均, 1540~1597)의 이름도 보인다. 좌목 좌측의 이재관의 기록에 따르면 원래 장양공 이일의 손자 경상좌수사 이견(李汧, 1618~?)이 조부의 공훈을 기념하고 후세에 알리고자 그림을 그려 종손(宗孫)과 지손(支孫)의 집안에 보관하였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남은 것이 한 건 밖에 없게 되자 1849년에 다시 추가로 3건을 제작하였다고 한다. 서울특별시 지정(유형) 문화재 제304호 지정품.

    저작물 설명
    장양공(壯襄公) 이일(李鎰, 1538~1601)이 함경북도 병마절도사를 역임할 때 함경도 지역을 침략하던 여진족의 본거지인 시전 부락을 정벌하는 모습을 묘사한 그림이다. ‘장양공정토시전부호도(壯襄公征討時錢部胡圖)’라고 쓴 전서체의 제목과 그림, 좌목 등 3단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계회도 형식이다. 그림에는 주위의 산길을 돌아 여진족을 포위하고 시전부락을 불태우는 조선군의 모습과, 중앙에 여진족의 항복을 받는 이일 장군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좌목에는 대장인 함경북도 병마절도사 이일과 그 휘하의 조전장(助戰將) 서득운(徐得運) 등 11명의 지휘부, 이어 선봉장(先鋒將) 고령진 병마첨절제사(高嶺鎭 兵馬僉節制使) 유극량(劉克良)을 포함한 22명의 좌위(左衛) 소속 장수, 선봉장 함경북도 조방장(助防將) 이천(李薦)을 포함한 24명의 우위(右衛) 소속 장수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 우위의 좌목에는 충무공(忠武公) 이순신(李舜臣, 1545~1598)과 원균(元均, 1540~1597)의 이름도 보인다. 좌목 좌측의 이재관의 기록에 따르면 원래 장양공 이일의 손자 경상좌수사 이견(李汧, 1618~?)이 조부의 공훈을 기념하고 후세에 알리고자 그림을 그려 종손(宗孫)과 지손(支孫)의 집안에 보관하였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남은 것이 한 건 밖에 없게 되자 1849년에 다시 추가로 3건을 제작하였다고 한다. 서울특별시 지정(유형) 문화재 제304호 지정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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