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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조건 이란

    1) 제1유형 : 출처표시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2)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3)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4)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5) 만료공공저작물 : 이용조건(출처표시 포함)이 없이 자유롭게 이용
    - 이용조건(출처표시 포함) 없음

    제주_일주도로 버스 운행

    이미지

    제주_일주도로 버스 운행_1번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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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태그
    #제주특별자치도 #기록사진 #제주시 #일주도로 #제주시외버스
    제공기관
    • · 촬영연도 : 2021
    • · 촬영기관 : 제주특별자치도
    • · 소장기관 : 제주특별자치도 바로가기
    공공누리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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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물 정보
    저작물 설명

    1960년대 초반 시외버스가 모슬포 지역을 운행하고 있는 장면이다. 초가 앞으로 주민한 사람이 지나고 있고 버스는 현대식 다리를 건너고 있다. 하천에는 예전에 곳곳에 가설되었던 ‘배고픈 다리’ 가 남아 있다. 이때 운행된 버스는 트럭을 개조한 차량이었다. 일주도로에 여객 자동차가 다닌 것은 1925년 2월부터였는데, 한동안 3개의 회사가 자동차를 운행하다가 1943년 일제에 의해 강제로 통합되었다. 광복 이후에는 1946년 10월 남일자동차회사가 설립되어 제주자동차와 함께 일주도로를 운행했다. 1947년에는 조훙자동차회사가 설립되어 1966년까지 운영되었고, 1952년에 설립된 대성여객자동차회사는 오래 못가 문을 닫았다. 1952년 4월에는 영주운수가 35인승 버스 6대를 들여와 일주도로 운행을 시작하면서 대중교통이 활성화되었다.

    저작물 설명

    1960년대 초반 시외버스가 모슬포 지역을 운행하고 있는 장면이다. 초가 앞으로 주민한 사람이 지나고 있고

    버스는 현대식 다리를 건너고 있다. 하천에는 예전에 곳곳에 가설되었던 ‘배고픈 다리’ 가 남아 있다.

    이때 운행된 버스는 트럭을 개조한 차량이었다. 일주도로에 여객 자동차가 다닌 것은 1925년 2월부터였는데,

    한동안 3개의 회사가 자동차를 운행하다가 1943년 일제에 의해 강제로 통합되었다.

    광복 이후에는 1946년 10월 남일자동차회사가 설립되어 제주자동차와 함께 일주도로를 운행했다.

    1947년에는 조훙자동차회사가 설립되어 1966년까지 운영되었고, 1952년에 설립된 대성여객자동차회사는

    오래 못가 문을 닫았다. 1952년 4월에는 영주운수가 35인승 버스 6대를 들여와 일주도로 운행을 시작하면서

    대중교통이 활성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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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시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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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시
    0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에 따라 [기관명(사이트 URL), 작성자:OOO]의 공공저작물을 이용하였습니다.
    예시
    03
    * 출처 -[기관명], [사이트명(사이트상세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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