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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1유형 : 출처표시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2)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3)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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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5) 만료공공저작물 : 이용조건(출처표시 포함)이 없이 자유롭게 이용
    - 이용조건(출처표시 포함) 없음

    제주_시내버스의 개통

    이미지

    제주_시내버스의 개통_1번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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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태그
    #제주특별자치도 #기록사진 #시내버스개통식 #대중교통수단 #기념촬영
    제공기관
    • · 촬영연도 : 2021
    • · 촬영기관 : 제주특별자치도
    • · 소장기관 : 제주특별자치도 바로가기
    공공누리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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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물 정보
    저작물 설명

    제주도내에 시민의 교통수단인 시내버스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62년부터다. 1961년부터 제주시내 주요 도로가 진흙이나 자갈길에서 아스팔트도로로 바뀌면서 1962년 10월 11일 한일여객자동차가 최초의 시내버스 면허를 받고 영업에 들어가게 된다. 버스 보유대수는 5대였고, 트럭을 개조하여 버스로 사용했다. 처음 시내버스가 개통을 보게 되자 시민들은 새로운 시대가 열린다는 기대에 부풀었고, 그 후 시내버스는 시민생활권을 급속도로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1962년 시내버스 개통 당시 운행노선은 5개였고, 정류장은 32개소를 두었다. 노선은 제주동부두(현재의 제주항)에서 제주도청(현재 광양에 있는 제주시청), 제주공항, 외도동, 관덕정에서 아라동, 삼양동 등이었다. 그 후 시내버스는 제주시 도심에서 외곽으로 확대되었는데, 그 때마다 지역의 기관장과 유지, 마을원로 등이 초대되어 개통식을 가졌다.

    저작물 설명

    제주도내에 시민의 교통수단인 시내버스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62년부터다.

    1961년부터 제주시내 주요 도로가 진흙이나 자갈길에서 아스팔트도로로 바뀌면서

    1962년 10월 11일 한일여객자동차가 최초의 시내버스 면허를 받고 영업에 들어가게 된다.

    버스 보유대수는 5대였고, 트럭을 개조하여 버스로 사용했다.

    처음 시내버스가 개통을 보게 되자 시민들은 새로운 시대가 열린다는 기대에 부풀었고,

    그 후 시내버스는 시민생활권을 급속도로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1962년 시내버스 개통 당시 운행노선은 5개였고, 정류장은 32개소를 두었다.

    노선은 제주동부두(현재의 제주항)에서 제주도청(현재 광양에 있는 제주시청), 제주공항, 외도동,

    관덕정에서 아라동, 삼양동 등이었다. 그 후 시내버스는 제주시 도심에서 외곽으로 확대되었는데,

    그 때마다 지역의 기관장과 유지, 마을원로 등이 초대되어 개통식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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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표시 예시

    예시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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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시
    0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에 따라 [기관명(사이트 URL), 작성자:OOO]의 공공저작물을 이용하였습니다.
    예시
    03
    * 출처 -[기관명], [사이트명(사이트상세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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