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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1유형 : 출처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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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3)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출처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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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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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조건(출처표시 포함) 없음

    제주_대한항공공사 여객기

    이미지

    제주_대한항공공사 여객기_1번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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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태그
    #제주특별자치도 #기록사진 #대한항공 #제주국제공항 #활주로
    제공기관
    • · 촬영연도 : 2021
    • · 촬영기관 : 제주특별자치도
    • · 소장기관 : 제주특별자치도 바로가기
    공공누리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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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물 정보
    저작물 설명

    1960년대 정부가 운영하던 대한항공사 여객기 모습이다. 제주비행장 활주로가 포장된 것은 1958년 1월로, 활주로 길이는 1000m, 너비 30m에 불과했다. 1958년 3월 14일 국내 처음으로 서울, 부산, 광주, 강릉과 더불어 제주비행장을 설치하게 되니, 이때까지 모슬포비행장을 이용하던 군용기가 모두 제주비행장을 이용하게 되었다. 제주비행장에 항공교통수단으로 항공기가 처음 취항한 것은 1949년 2월 1일로, 대한민항공기인 KNA로 4인승 미제 스틴슨(STINSON)기이다. 1962년 대한항공사법에 의한 대한항공공사(Korea Air Line. Co)를 발족시키고, 1963년부터 국내 정기노선에 다시 취항함으로써 제주의 정기노선도 부활되었다. 1969년 2월 28일 대한항공사를 한진상사에 넘기고, 이에 따라 3월 1일부터 KAL은 민영으로 출발하게 되었다.

    저작물 설명

    1960년대 정부가 운영하던 대한항공사 여객기 모습이다.

    제주비행장 활주로가 포장된 것은 1958년 1월로, 활주로 길이는 1000m, 너비 30m에 불과했다.

    1958년 3월 14일 국내 처음으로 서울, 부산, 광주, 강릉과 더불어 제주비행장을 설치하게 되니,

    이때까지 모슬포비행장을 이용하던 군용기가 모두 제주비행장을 이용하게 되었다.

    제주비행장에 항공교통수단으로 항공기가 처음 취항한 것은 1949년 2월 1일로,

    대한민항공기인 KNA로 4인승 미제 스틴슨(STINSON)기이다.

    1962년 대한항공사법에 의한 대한항공공사(Korea Air Line. Co)를 발족시키고,

    1963년부터 국내 정기노선에 다시 취항함으로써 제주의 정기노선도 부활되었다.

    1969년 2월 28일 대한항공사를 한진상사에 넘기고, 이에 따라 3월 1일부터 KAL은 민영으로 출발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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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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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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