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밤을 걷는 선비」이준기에게 어울리는 전통문양을 찾아라!

    작성자 관리자2015-08-03조회수 4682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에게 어울리는 '전통문양'을 찾아라!

     

     

     

    수호귀 '성열'에게 어울리는 전통문양을 골라주세요! 

     

    MBC 월화특별기획 <밤을 걷는 선비>가 주인공 김성열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전통문양'을 뽑는 '불멸의 전통문양' 이벤트에 나섰다. 

     

    공개된 이벤트 페이지에는 범, 해태, 사자, 대나무, 귀신의 총 다섯 가지 동식물을 활용해 디자인된 전통문양과 함께 해당 문양이 상징하는 각각 의미를 참여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다. 

     

    참여자는 이 다섯 가지 문양 중 수호귀 '성렬'과 가장 잘 어울리는 문양을 직접 선택함으로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7회까지 방송된 <밤을 걷는 선비>를 즐겨 시청하는 애청자라면 이 다섯 가지 문양들 중 주인공 김성열(이준기)에게 어울리는 전통문양을 금방 찾아낼 수 있을 것. 

     

    이벤트는 7월 29일(수)부터 8월 20일(목)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자 중 총 40명을 선정해 탁상용 미니 선풍기와 MBC의 VOD를 다시 볼 수 있는 iMBC 콘텐츠카드(1만원권)를 선물로 증정한다. 

     

    본 이벤트는 대한민국의 전통문양을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이를 홍보하는 한국문화정보원 '공공누리'와 iMBC가 함께 기획했다. 

     

    한국문화정보원(원장 김소연)은 "현재 ‘공공누리’라는 공공저작물 포털 사이트를 통해 국민들에게 저작권 걱정 없이 공공저작물을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MBC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와 함께하는 공공누리 이벤트는 공공저작물인 ‘전통문양’을 소재로 하였으며, 더 많은 ‘전통문양’은 공공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 '불멸의 전통문양'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BC 홈페이지(http://www.imbc.com/broad/tv/drama/sunbi/event/event1/index.html)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공저작물의 자유로운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공누리' 홈페이지(www.kogl.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MBC <밤을 걷는 선비> '불멸의 전통문양'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http://www.mbcplus.com/news/info/RetrieveNewsInfo.aspx?newsID=249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