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건 (1 / 2 페이지)
    자주하는 질문, 답변
    번호 제목
    1 회원가입 시, 중복되는 주민번호가 있다고 나옵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등록번호가 중복된다고 나오는 경우는 이전에 가입한 사실이 있거나,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일 경우가 있습니다.

    공공누리 사이트 하단에 대표번호로 연락 주시면 점검·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2014년 부터 주민등록번호 인증은 삭제되며, 아이핀과 휴대폰인증 만으로 운영됩니다.​

     

    2 개인정보취급방침이란 무엇인가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처리기준 및 보호조치 등을 문서화하여 공개하는 것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e-mail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관리자 >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e-mail주소 등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핀이란 무엇인가요?

    아이핀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신원번호입니다.

    아이핀을 통해 공공누리에 가입하실 경우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에 본인 확인 후 아이핀을 발급받고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회원가입 시 중복되는 주민번호가 있다고 나옵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등록번호가 중복된다고 나오는 경우는 이전에 가입한 사실이 있거나,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일 경우가 있습니다.

    공공누리 사이트 하단에 대표번호로 연락 주시면 점검·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2014년 부터 주민등록번호 인증은 삭제되며, 아이핀과 휴대폰인증 만으로 운영됩니다.

    6 동기관 이용자는 가입이 불가능한가요?

    아닙니다. 가입 가능합니다.

    동기관의 이용자일 경우 관리자 승인 시 같은 고유정보를 부여하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추가 등록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7 공공기관 이용자 회원가입 시 입력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기관명, 담당부서, 휴대폰 번호, 유선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사항이 있습니다.


    8 아이핀은 다른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없나요?

    현재 아이핀은 익스플로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등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9 아이핀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최초 아이핀 발급기관에 방문하시어 본인확인(이메일) 절차를 정상적으로 마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부여받으실 수 있습니다.

     

    10 이용약관이란 무엇인가요?
    이용약관이란 공공누리 사이트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여러 가지 사항들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설명해주는 문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