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입기관 검색
검색

개 도입기관이 있습니다.

3D

요령
|
추천0 조회 2052 다운 0
  • 촬영연도 : 2017
  • 촬영기관 : 국립국악원
  • 소장기관 : 국립국악원
3D

국립국악원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1유형 마크

3D 뷰어는 크롬 브라우저 및 파이어폭스에서만 보실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3D 뷰어 이용 및 고화질 대용량(20~30MB/장)사진 다운로드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D 아이콘
원천유물설명

요령(搖鈴)은 금속으로 만들어진 풍령(風鈴)과 같은 소종(小鐘)으로 불교의식(佛敎儀式)에 사용되는 불구(佛具)의 하나이다. 불교의식 때 요령을 흔들어 소리를 내고 여러 불보살들을 기쁘게 해주고 어리석은 중생을 성불의 길로 이끌어준다고 한다. 요령의 형태는 종(鐘)에 번뇌를 없애준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금강저(金剛杵)의 형태가 합쳐져서 만들어졌다. 국립국악원이 소장한 요령은 손잡이의 끝 부분에는 원형의 고리가 달려있고 그 아래로 길쭉한 손잡이와 종이 연결되었다. 종의 표면이나 손잡이에 특별한 장식문양은 없다.
활용설명

요령의 형태를 활용하여 관광 기념품이나 전시와 관련된 복제품으로 제작하고자 한다. 요령의 형태 자체를 그대로 사용해 반영하였다. 요령이 울리는 소리가 멀리 퍼지듯이 생소한 우리의 국악과 국악기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

이용자가 가지는 권리

1. 온·오프라인 상에 공유 및 이용 :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공유 및 이용 가능
2. 저작물 변경 : 2차적 저작물로 변경하여 이용 가능
3.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사용 조건 - 출처 표시 :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합니다.

※ 공공기관이 후원한다거나 공공기관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 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알아야 할 사항

I. 이용조건의 표시 및 변경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저작물 활용시 출처표시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2. 공공누리 저작물의 이용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용조건 변경전 사용하셨다면 해당저작물 한해 용도변경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II. 이용조건의 위반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이용조건을 위반할 경우 그 즉시 이용허락이 종료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조건 위반 후 지속적으로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가 성립되므로 형사상, 민사상 책임을 부담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