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검색어

    제주_제주도 시조 고량부 삼성사_1번 사진

    제주_제주도 시조 고량부 삼성사

    view252 다운로드3
    관련태그
    #제주특별자치도 #기록사진 #제주시 #사당 #삼성신인
    공공누리 유형

    제주특별자치도청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대용량(20~30MB/장)사진으로 다운로드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

    • 촬영연도 : 2021
    • 촬영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 소장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바로가기
    • 원천유물설명 :

      탐라 발상지인 삼성혈의 삼성사(三姓祠)를 배경으로 사람들이 한 줄로 늘어서 있다.

      삼성혈에 처음 제단과 담장을 두르고 나무를 심어 제사를 지내기 시작한 것은 중종21년(1526) 이수동 목사이다.

      숙종 24년(1698) 유한명 목사 때는 삼을라묘가 세워졌고, 숙종 28년(1702년)에 삼성묘를 가락천 동쪽으로 이전했으나

      훙수로 원래의 자리로 옮겼다. 영조 48년(1772) 양세현 목사 때는 외장(外塙)을 두르고 소나무를 증식하고

      제전을 마련하여 건시대제를 봉행했다. 정조 9년(1785)에 양경천의 상소로 삼성사 사액이 내려졌으며

      교리 고택겸이 어제제문을 받들고 와서 봉제하였다. 이후 전사청과 숭보당이 건립되어 재생교육을 실시하였으나

      고종 8년(1881)사우철폐령으로 한때 철회되는 비운을 맞았으나 고종 26년부터 전사청과 삼성전 등이 다시 중건되어

      해마다 봄, 가을에 제사를 지낸다. 1929년 조선총독부에서 발간한 <<생활상태조사>>(2, 제주도)에 실려 있는 사진이다.

    • 활용설명 :


    출처표시 예시

    예시 1

    본 저작물은 OOO(기관명)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OOO(기관명), OOO(홈페이지 주소)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소, 작성자명 기입

    예시 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에 따라 [기관명(사이트 URL), 작성자:OOO]의 공공저작물을 이용하였습니다.

    예시 3

    * 출처 - [기관명], [사이트명(사이트상세 URL)]

    유의사항

    <이용자가 가지는 권리 >

    1. 온·오프라인 상에 공유 및 이용 :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공유 및 이용 가능

    <저작물 사용 조건>

    - 출처 표시 :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합니다.

    공공기관이 후원 한다고 하거나 공공기관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 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 상업적 이용금지 : 비영리 목적으로만 저작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별도의 이용허락을 받아 공공저작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변경금지 : 저작물을 변경하거나 2차적 저작물 등으로 작성할 수 없습니다.

    < 알아야 할 사항 >

    I. 이용조건의 표시 및 변경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저작물 활용 시 출처표시를 꼭 해 주셔야 합니다.

    2. 공공누리 저작물의 이용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용조건 변경 전 사용하셨다면 해당저작물 한해 용도변경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II. 이용조건의 위반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이용조건을 위반할 경우 그 즉시 이용허락이 종료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조건 위반 후 지속적으로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가 성립되므로 형사상, 민사상 책임을 부담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