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검색어

    제주_제주도 첫 관광안내소_1번 사진

    제주_제주도 첫 관광안내소

    view277 다운로드6
    관련태그
    #제주특별자치도 #기록사진 #제주시 #칠성통
    공공누리 유형

    제주특별자치도청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대용량(20~30MB/장)사진으로 다운로드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

    • 촬영연도 : 2021
    • 촬영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 소장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바로가기
    • 원천유물설명 :

      1955년 칠성통에 ‘제주관광안내소’ 라는 아주 생소한 간판이 하나 걸렸다.

      이동규(당시 35살)가 관광안내업을 시작한 것인데, 당시 간판을 보고 시민들은 관광안내가 무엇이냐고

      물어볼 정도였다고 한다. 산지교 쪽으로 옮겨 모슬포훈련소 훈련병들 면회를 왔던 사람들을

      상대로 영업하던 제주관광안내소는 다시 옛 광제교 옆으로 옮기면서 배로 내도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관광안내를 시작했는데 이 사진이 그때에 찍은 것이다. 당시 한일여객에 관광전용버스가 마련됐는데,

      버스 앞에 선 여인이 당시 관광안내원인 김수정과 변양이다.

      현재 외방여행사 회장인 이동규는 “당시 도내에서는 관광법이 만들어지기도 전에 처음으로

      사설관광안내업을 했을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관광안내서 관광엽서를 만들기도 했다.

      안내요금은 없고 차를 빌려주는 것뿐이었다.”고 회고하면서 제주도가 삼다 . 삼무 . 삼보의 섬임을 홍보한 것은 자신이 처음이라고 했다.

    • 활용설명 :


    출처표시 예시

    예시 1

    본 저작물은 OOO(기관명)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OOO(기관명), OOO(홈페이지 주소)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소, 작성자명 기입

    예시 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에 따라 [기관명(사이트 URL), 작성자:OOO]의 공공저작물을 이용하였습니다.

    예시 3

    * 출처 - [기관명], [사이트명(사이트상세 URL)]

    유의사항

    <이용자가 가지는 권리 >

    1. 온·오프라인 상에 공유 및 이용 :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공유 및 이용 가능

    <저작물 사용 조건>

    - 출처 표시 :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합니다.

    공공기관이 후원 한다고 하거나 공공기관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 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 상업적 이용금지 : 비영리 목적으로만 저작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별도의 이용허락을 받아 공공저작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변경금지 : 저작물을 변경하거나 2차적 저작물 등으로 작성할 수 없습니다.

    < 알아야 할 사항 >

    I. 이용조건의 표시 및 변경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저작물 활용 시 출처표시를 꼭 해 주셔야 합니다.

    2. 공공누리 저작물의 이용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용조건 변경 전 사용하셨다면 해당저작물 한해 용도변경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II. 이용조건의 위반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이용조건을 위반할 경우 그 즉시 이용허락이 종료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조건 위반 후 지속적으로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가 성립되므로 형사상, 민사상 책임을 부담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