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검색어

    제주_확장 전 귀덕~금성 간 일주도로_1번 사진

    제주_확장 전 귀덕~금성 간 일주도로

    view215 다운로드3
    관련태그
    #제주특별자치도 #기록사진 #제주시 #일주도로 #포장공사
    공공누리 유형

    제주특별자치도청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대용량(20~30MB/장)사진으로 다운로드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

    • 촬영연도 : 2021
    • 촬영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 소장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바로가기
    • 원천유물설명 :

      1961년부터 1970년까지 일주도로 1차 포장공사만 이뤄져 있는 한림읍 귀덕리부터 애월읍 금성리 구간 일주도로 전경이다.

      일주도로 1차 포장공사 당시 도로의 폭은 7m이고 포장된 노면의 폭은 4m였다.

      당시 일주도로는 돌과 자갈로 기층을 다지고 ‘콜타르’ 를 침투시키는 전근대적인 공법으로 포장을 한 것으로 보기에도 현재의 아스콘 포장과 노면이 크게 차이가 있음을 느낄 수 있다.

      귀덕~금성 구간 일주도로를 7m에서 15m로 확 . 포장한 공사는 1977년 완공되었다.

      일주도로를 따라 돌담이 길게 둘러져 있고, 분묘들이 곳곳에 조성돼 있는 모습이 전형적인 제주농촌의 풍경을 담고 있다.

      멀리 곽지붕이 보이고, 금성리 마을 전경이 눈에 들어온다.

      금성리 마을을 따라 흐르는 금성천이 귀덕리와 경계를 이룬다.

      금성리는 애월읍 서쪽 끝 마을로, 200여 가구에 600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작은 마을이다.

    • 활용설명 :


    출처표시 예시

    예시 1

    본 저작물은 OOO(기관명)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OOO(기관명), OOO(홈페이지 주소)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소, 작성자명 기입

    예시 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에 따라 [기관명(사이트 URL), 작성자:OOO]의 공공저작물을 이용하였습니다.

    예시 3

    * 출처 - [기관명], [사이트명(사이트상세 URL)]

    유의사항

    <이용자가 가지는 권리 >

    1. 온·오프라인 상에 공유 및 이용 :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공유 및 이용 가능

    <저작물 사용 조건>

    - 출처 표시 :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합니다.

    공공기관이 후원 한다고 하거나 공공기관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 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 상업적 이용금지 : 비영리 목적으로만 저작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별도의 이용허락을 받아 공공저작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변경금지 : 저작물을 변경하거나 2차적 저작물 등으로 작성할 수 없습니다.

    < 알아야 할 사항 >

    I. 이용조건의 표시 및 변경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저작물 활용 시 출처표시를 꼭 해 주셔야 합니다.

    2. 공공누리 저작물의 이용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용조건 변경 전 사용하셨다면 해당저작물 한해 용도변경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II. 이용조건의 위반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이용조건을 위반할 경우 그 즉시 이용허락이 종료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조건 위반 후 지속적으로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가 성립되므로 형사상, 민사상 책임을 부담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