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검색어

    제주_해녀항쟁의 주역들_1번 사진

    제주_해녀항쟁의 주역들

    view243 다운로드1
    관련태그
    #제주특별자치도 #기록사진 #항일운동 #제주해녀항일운동 #잠녀항쟁 #하도강습소
    공공누리 유형

    제주특별자치도청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대용량(20~30MB/장)사진으로 다운로드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

    • 촬영연도 : 2021
    • 촬영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 소장기관 : 제주특별자치도청 바로가기
    • 원천유물설명 :

      해녀항쟁 주역들이 다녔던 하도강습소 제1회 졸업기념 사진이다. 윗줄 왼쪽부터 홍문봉, 부춘화, 김봉혁, 김옥련,

      송순옥, 부덕량, 고순효는 졸업생이고, 아랫줄 왼쪽부터 문무현, 부대현, 김남석, 김OO, 김태윤은 교사이며, 가웃뎃줄에

      있는 청년은 부춘화의 오빠 부승림이다. 1931~32년에 전개된 해녀항쟁은 한국의 여성운동사상, 어민의 생존권투쟁사상,

      제주도내의 항일운동사상 가장 치열한 운동이었을 뿐만 아니라, 1930년대 국내 최대의 항일운동이었다. 제주해녀들은

      연인원 1만7130명이 참가하여 238회에 달하는 집회를 벌인 끝에 일본인 도사(島司)를 굴복시켰다. 일제는 주모자들을

      검거하여 처벌하였지만, 해녀들의 요구를 상당 부분 수용하지 않을 수 없었다.

    • 활용설명 :


    출처표시 예시

    예시 1

    본 저작물은 OOO(기관명)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OOO(기관명), OOO(홈페이지 주소)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소, 작성자명 기입

    예시 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유형번호]유형에 따라 [기관명(사이트 URL), 작성자:OOO]의 공공저작물을 이용하였습니다.

    예시 3

    * 출처 - [기관명], [사이트명(사이트상세 URL)]

    유의사항

    <이용자가 가지는 권리 >

    1. 온·오프라인 상에 공유 및 이용 :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공유 및 이용 가능

    <저작물 사용 조건>

    - 출처 표시 :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합니다.

    공공기관이 후원 한다고 하거나 공공기관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 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 상업적 이용금지 : 비영리 목적으로만 저작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별도의 이용허락을 받아 공공저작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변경금지 : 저작물을 변경하거나 2차적 저작물 등으로 작성할 수 없습니다.

    < 알아야 할 사항 >

    I. 이용조건의 표시 및 변경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저작물 활용 시 출처표시를 꼭 해 주셔야 합니다.

    2. 공공누리 저작물의 이용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용조건 변경 전 사용하셨다면 해당저작물 한해 용도변경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II. 이용조건의 위반

    1. 이용자가 공공누리 이용조건을 위반할 경우 그 즉시 이용허락이 종료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조건 위반 후 지속적으로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가 성립되므로 형사상, 민사상 책임을 부담 하실 수 있습니다.